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lg 워시타워 W20WD 내돈내산 사용후기 (vs. w20wnhm, w20wan)

by 여니러버 2023. 11. 9.

20평대 아파트에서 30평대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

 

이사오면서 갖고싶었던 로망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건조기를 구매하는 것이었다.

주변에서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다고 자랑을 하는 바람에 꼭 갖고싶었던 위시리스트였다.

가격과 환경, 성능 등을 비교하다가 구매하게된 lg 워시타워 W20WD 구매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LG 워시타워 W20WD 기본정보 (w203nzm, w20wan 부연)

품목 : 세탁기 + 건조기

세탁용량 : 24kg

건조용량 : 20kg

제품크기 : 700 × 1,890  × 840 mm

소비전력 : 2,100w (세탁기) / 1,400w (건조기)

 

기존의 세탁기에 건조기만 구입해서 올릴까 하다가 우리 가족은 모두 키가 작기때문에 워시타워를 구매하기로 했다.

특히 새 아파트의 다용도실은 생각보다 좁은데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필요했다.

 

구매 전 오브제 컬렉션도 색감과 디자인 등이 욕심이 나기도 하고 같은 워시타워 중에서도 w20whnm, w20wan 등 고민이 되긴 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이 밀리지 않은 W20WD를 최종으로 구매했다.

 

 

가격과 함께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은 트루스팀 기능이었다.

 

코로나 극성으로 바이러스와 전쟁을 치루고 있던 최근, 탈취와 세균까지 한방에 잡을 수 있으며 구김도 덜가게 하는 기능이 트루스팀 기능이라고 해서 선택했다.

 

 

 

LG 워시타워 W20WD 설치과정

주문해놓고 설치 날짜를 지정해서 요청했더니 당일에 맞춰 설치하게 되었다.

 

워시타워의 경우 세탁기와 달리 크기와 배수구 등 설치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사전점검 기능을 통해 설치 가능한지 먼저 확인을 받을 수 있었다.

설치 전에 사전점검 꼭 받아봐야 한다.

우리 아파트의 경우 신축임에도 불구하고 다용도실 구조가 워시타워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하여 아파트 단톡방에서 난리가 난 적이 있었다. (심지어 신문에도 나왔음)

 

 

 

바닥이 긁히지 않게 레드카펫까지 깔고 옮겨서 설치해주시는 친절함에 기분이 좋았다.

문을 여닫을 때 벽쪽이 훼손되지 않도록 스펀지까지 붙여주는 센스까지 갖추셨다.

 

 

 

 

 

LG 워시타워 W20WD 실제 사용후기

 

 

설치하고 나면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고 깔끔한 색상에 마음에 쏙 들었다.

공간이 좁아 안들어가면 어쩌지 했는데 공간이 정말 딱 들어맞았다.

 

 세탁기 용량은 24kg, 건조 용량은 20kg으로 기존에 17kg 용량을 사용하던 나에게 이불도 시원하게 들어가고 건조도 걱정이 없다.

 

 

 

워시타워의 장점은 작동버튼이 두 제품의 사이에 놓여져 있다는 것이다.

키가 작은 나에게도 건조기도 낮은 곳에서 버튼을 누를 수 있다.

 

가운데 검은 부분의 위쪽은 건조기, 아래쪽은 세탁기 버튼으로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작동 준비가 된다.

 

 

 

세탁기를 돌릴 때 세탁버튼 오른쪽 위 건조준비를 누르고 시작을 누르면 건조기 부분에서 pre 버튼이 활성화 되며 건조기가 미리 데펴진다.

 

빨래가 끝나가면 위쪽 건조기 시간이 자동으로 켜졌다.

 

 

 

세탁 세제를 넣는 통도 깔끔하기도 하고 통 전체를 뺄 수 있어 통세척을 통해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확실히 건조기를 사용해보니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매번 돌릴 때마다 나오는 먼지통의 먼지들을 보며 건조기 안돌릴 때는 내가 이 먼지들 그냥 마셨던건가 싶기도 하고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뽀송뽀송, 입고 싶은 옷을 마를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2시간 이내로 건조만 돌리면 끝나니깐 정말 좋다.

 

빨기 애매한 옷이나 이불의 경우 트루스팀 기능도 자주 사용하고 있다.

 

가격이 착하고 트루스팀 기능까지 갖춘 lg 트롬 워시타워 W20WD.

제품들을 비교해 골라구매하시겠지만 나의 경험상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