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웅진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 (CHP/CP-7211N) 실제 사용후기 [내돈내산]

by 여니러버 2023. 11. 15.

정수기는 무기질을 다 걸러낸다고 해서 끓여먹는 물이 좋다고 해서 보리차를 끓여먹은지 5년.

하지만 편리한 삶을 포기하고 매일 끓어먹는 물과 사먹는 생수는 정말 힘들었다.

이사를 온 김에 정수기도 새로 구비하자 해서 렌탈제품을 알아보다가

BTS가 선전하는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가 이쁘고 마음에 들어서 렌탈 했다.

 

6개월 넘게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 (CHP-7211N) 기본정보

제조사 : 웅진 코웨이(COWAY)

모델명 : CHP-7211N

사이즈 : 가로 18cm × 깊이 25cm

색상 : 6가지 (스토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

 

 

lg퓨리케어 정수기와 코웨이 정수기 중 어떤 것을 할까 고민하다가 좁은 공간에 깔끔한 디자인, 손쉬운 자가관리 필터교체 등이 장점으로 있어 코웨이 정수기를 선택했다.

 

또 6시간마다 15분씩 하루 4번씩 자동으로 살균해주는 UV살균 기능도 마음에 들었다.

 

 

 

대부분 그럴 것 같지만 렌탈로 정수기를 구비하였는데 KB국민 코웨이2 카드를 만들어 월 40만원씩 사용하면 월 1만 5천원씩 청구할인이 되었다.

 

렌탈을 하게되면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NH올원카드, 우리카드, IBK카드, 롯데카드 등을 통해 실적을 채우면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자세한 것은 렌탈을 하는 곳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해줄 것이다.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 (CHP-7211N) 사용방법 및 필터교체 방법 (영상링크 포함)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는 간단한 버튼으로 온수, 정수, 냉수 물용량을 조절할 수 있고 온수를 3초간 눌러 잠금 기능도 설정할 수 있다.

 

 

 

아이콘2 정수기의 버튼은 터치식으로 되어 있으며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내가 마시고자 하는 물을 선택한 뒤 용량 버튼을 누르면 물의 용량이 반컵부터, 한컵, 두컵, 연속까지 올라간다.

 

 

 

오른쪽 사진의 네모로 표시되는 용량이 연속으로 물이 나오는 선택이다.

참고로 용량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물이 나오는 버튼인 물방울 모양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속 물받기가 설정되어 나온다.

 

정수와 냉수는 저렇게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온수 버튼은 물의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하나 더 있다.

 

 

 

온수 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마다 내가 마시고 싶은 물의 온도가 설정될 수 있다.

 

정수기 본체는 하나로 오지만 굳이 나눠보자면 물이 떨어지는 카트리지 파우셋, 필터, 먼지필터, 정수기 본체, 물받침 용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왼쪽이 카트리지 파우셋으로 연결된 물 나오는 관이며 오른쪽이 물받침 용기이다.

혹시 자세히 궁금하신 분을 위해 사용설명서를 아래 첨부해 놓는다.

 

 

 

정수기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물의 깨끗함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데 필터교체와 관리를 기사님이 오실 것인지, 내가 자가로 관리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기사님이 오셔서 해주면 아무래도 편리하지만 일정 주기마다 약속을 잡아 집으로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자가로 필터교체와 관리도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의 경우 매우 손쉬웠다.

 

주기적 교체해야할 것이 크게 필터와 카트리지 파우셋, 먼지필터가 있다.

필터교체는 6개월에 1회, 카트리지 파우셋, 먼지필터 교체는 1년에 1회를 진행한다.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나 실제 교체하시는 분을 위해 영상링크를 남긴다.

 

 

 

 

 

코웨이 아이콘2 정수기 (CHP-7211N) 실제 사용후기

정수기 렌탈을 신청한지 3일째 되는 주말 설치기사님이 방문하였다.

 

 

물론 모든 설치를 다 해주시고 바로 사용하면 된다. (싱크대 상판에 정수기 호수를 연결하기 위해 하나 뚫었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깔끔한 디자인이다.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우리 부부에게 매우 만족스러웠다.

 

크기가 작아서 처음에 사실 물이 느리게 나오거나 용량이 작으면 어쩌나 하고 조금 걱정이 됐었는데, 물 나오는 속도와 용량은 걱정없다. 반년 넘게 사용하면서 현재 불편한 점을 느낀적은 한번도 없었다.

 

 

 

작은 크기 덕분에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요새는 쌀 씻는 물과 과일 씻는 물 등 먹거나 마시는 물에 모두 정수기 물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하다 보면 실제로 자동으로 UV모드 살균이 실행된다.

내가 수동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 살균기능이 작동이 되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지만 코웨이 앱을 통해 정수기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길래 앱을 설치하여 연동을 시켜봤는데 내가 사용하는 물의 양, 제품 설정, 관리교체일까지 모두 기록되어 있었다.

 

 

심지어 내가 가족들과 여행 간 며칠사이에 물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앱에서 알림이 와서 깜짝 놀라기도 했다.

스마트한 관리와 깨끗한 디자인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아이콘2 정수기를 리뷰해보았다.

 

정수기를 선택할 때 타사의 제품들도 훌륭한 장점이 있어 비교해보아야 겠지만 개인적으로 코웨이 제품은 만족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