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전주 한옥마을 물짜장 맛집 : 교동집

by 여니러버 2023. 11. 6.

전주 한옥마을을 1박 2일로 방문하여 첫 식사를 하고자 검색했다.

우리 가족은 전주 한옥마을 내 교동 덕수궁 숙소를 묵었는데, 식당을 검색하다가 숙소 바로 앞에 한옥마을 물짜장 맛집이 있었다.

가뜩이나 비가와서 멀리가기 귀찮았는데 숙소 바로 앞에 맛집이 있다니 웬떡이냐 했다.

 

 

 

 

전주한옥마을 물짜장 맛집 교동집 기본정보

 

○ 영업시간 : 평일 11:00 ~ 15:30 / 주말 11: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63-284-3544

 

 

개인적으로 우리 부부는 한옥마을과 옛 풍경 등 운치있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그런 분위기를 보기위해 예전에 군산을 다녀왔었는데 일본식 가옥과 아기자기한 옛풍경들이 매우 좋았지만 특히 거기서 먹었던 유명한 물짜장집이 맛있었다.

 

기존의 좋은 기억 때문인지 숙소 바로 앞인데다 물짜장 맛집이라니 기대가 됐다.

 

 

 

전주한옥마을 물짜장 맛집 교동집 메뉴와 내부시설

 

맛집이라고 알려져서 그런지 평일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군산 짜장면집은 옛날 느낌이 났는데 여긴 매우 신축건물이다.

 

건물도 깔끔하고 메뉴판도 깔끔.

 

 

전주 한옥마을 교동집 메뉴판이다.

보통 여행지가면 가격이 비싸서 부담스러운데 중국집이라 그런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창가에 앉으니 주변 한옥마을 거리도 보이고 웨이팅하는 손님들도 보이고 여행 온 기분이 물씬 풍겼다.

 

 

 

 

전주한옥마을 물짜장 맛집 교동집 방문 후기

사람이 많아서 바로 먹지는 못했다. 웨이팅을 해야했다.

 

 

 

대기한다고 웨이팅 대기표를 받으러 갔는데 귀여운 주걱을 주었더라.

 

 

배가 많이 고팠는데도 생각보다 잘 기다려줘서 너무 고마웠다.

 

 

우리 가족은 자리 앉자마자 세트B 메뉴를 시켰다.

탕수육, 물짜장과 짜장을 함께 맛볼 수 있었다. 아이만 아니면 짬뽕을 맛보고 싶었는데 아이와 함께 세가족 먹기에 가격도 적당히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좋았다.

 

 

배고픈데 기다리다 보니 음식이 나온 후 사진찍기전에 먹을 생각만 가득했다.

탕수육을 여니에게 덜어주고 짜장면도 비비다가 찍었으니 양과 비주얼은 이해부탁드린다.

 

 

각 메뉴들 하나하나가 정말 맛있어 보인다.

특히 물짜장은 정말 맛있었다. 짭쪼롬하면서도 맵지 않은 매콤함.

 

 

각종 해물과 물짜장 소스로 비벼먹는 물짜장 맛은 정말 꿀맛이었다.

우리가족은 남는 음식 하나없이 전부 비웠다.

 

 

 

전주 한옥마을에 들르면 맛볼 수 있는 물짜장 맛집 교동집.

착한 가격에 가족과 함께 한끼 식사로 좋았다.

 


 

참고로 전주 한옥마을 여행 때 함께 방문했던 곳을 포스팅한 이전 글이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도 좋을 듯 하다.